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

센터홍보실

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&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(결혼이민자통번역서비스사업)에 대한 게시글입니다.

제목과 작성일, 작성자, 조회수, 첨부파일, 내용을 제공합니다.

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&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(결혼이민자통번역서비스사업)

  • 작성일2022-01-27
  • 작성자하선아
  • 조회수23072
 
이미지
이미지 1월 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     
입국초기 결혼이민자의 의사소통 어려움
해결을 위한 통번역서비스 지원
 
"병원과 은행 이용할 때 동행 통역서비스 덕분에 일이 더 잘 해결되었습니다."
 

 20221~12

 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2010년부터 입국 초기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'결혼이민자 통번역지원서비스사업'을 실시하고 있으며, 올해도 통역·번역·정보제공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합니다.
 
 '결혼이민자 통번역지원서비스사업'은 입국 초기 상담 통역, 가족 간 의사소통 통역, 동행 통역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'통역서비스'와 모국 관련 서류, 기관 홍보지, 교육 자료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을 지원하는 '번역서비스' 그리고 임신·출산·양육, 귀화 및 비자 연장 관련 서류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'정보제공 서비스'를 이용자들의 요청 사항에 맞게 지원하는 사업입니다
 베트남어 외에 중국어, 영어, 캄보디아어 등의 다양한 언어의 통번역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며 통번역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나라의 다문화가족 및 결혼이민자의 한국 생활 적응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 전년도 통번역서비스를 이용하는 판티OO씨는(24, 베트남) "저는 한국말이 아직 많이 서툴러서 아이 병원 갈 때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습니다. 서비스 덕분에 의사 선생님의 말을 잘 이해하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 앞으로 또 이용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" 라는 서비스 이용 소감을 표현했고 딘OO씨는(26, 베트남) "저는 의사소통 어려움을 겪었을 때 통역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려움이 해결되었고 비자 연장 필요한 서류도 안내받아 쉽고 편하게 서류를 준비하고 비자 연장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" 라는 서비스 이용 소감을 표현했습니다.
 
 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입국 초기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적응과 정착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[
신청 및 문의] 가족사업2팀 이지현 (070-4613-0635)

 
 이미지 이미지
 
 
이미지
 
본 메일은 발송일 기준으로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허용하신 분들께만 발송되었습니다. 더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[수신거부]를 클릭하여 주십시오. If you don't want to receive this mail, click here.
 
 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(가온빌딩 3층)
가족사업1팀 02-979-3501     /  가족사업2팀 02-979-3502
아이돌봄지원사업 02-930-1955~6   / 공동육아나눔터 02-6401-3505

Copyright ⓒ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. All rights reserved.
이미지   이미지   이미지
 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&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
다음글 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&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(언어발달지원사업)

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?

평가하기